손흥민 이강인 사건 정리(타임라인!)

손흥민 이강인 사건 정리(타임라인!)

손흥민 이강인 사건 정리

2023 AFC 아시안컵 기간 중에 대한민국 축구 국가대표팀의 주장 손흥민과 선수 이강인을 포함한 일부 선수 사이에서 생긴 폭행과 불화 그리고 대한축구협회가 이것을 이례적으로 빠르게 인정하며 논란이 된 사건에 대해 타임라인 순으로 정리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손흥민 이강인 사건 정리

손흥민 이강인 사건 정리

(손흥민 이강인)

손흥민 이강인 더선의 최초 보도

2024년 2월 14일 오전, 영국의 언론 더선은 2023 AFC 아시안컵 탈락 전날 대한민국 축구 국가대표팀 중 선수 간 불화가 있었고, 그때 손흥민이 손가락 부상을 입었다는 기사가 보도되었습니다.

이 기사에 따르면 이강인을 포함한 일부의 어린 선수들이 탁구를 치기 위해서 빠른 속도로 식사를 마치고 먼저 자리를 떠나며 시작되었습니다.

평소에 식사 자리를 팀의 단합 시간으로 여긴 주장 손흥민은 탁구를 치는 선수들에게 식당으로 다시 돌아올 것을 지시하였지만, 어린 선수들은 손흥민의 말을 무시했다고 합니다.

그 후 다툼이 시작되었고, 일부 선수들이 싸움을 말렸으며 손흥민은 선수들을 진정시키는 과정에서 손흥민의 손가락이 탈골되었습니다.


손흥민 이강인 대한축구협회 인정

대한축구협회는 이례적으로 “더 선이 보도한 내용은 대체로 맞다”라며 선수들의 불화 사실을 인정했습니다.

대한축구협회의 입장에 따르면 숙소 식당 바로 옆에 탁구장이 있었으며, 요르단전 전날 저녁 식사를 마췬 후 이강인 등 젊은 선수 일부가 탁구를 즐겼다고 합니다.

손흥민 등의 선수들은 탁구를 과하게 치는 선수들을 향해 자제하라는 취지로 질책했고, 이 과정에서 이강인 등과 다툼이 일어났고, 멱살잡이 등 물리적인 충돌이 있었고, 이 과정에서 손흥민이 손가락을 다쳤다는 것입니다.

황보관 기술위원장이 선수단 불화에 대한 기자의 질문에 “사태파악을 하고있다. 어느정도 사태가 파악되면 말씀드릴 기회가 있을 것이다”라고 답해서 사태도 제대로 파악하지 않고 불화가 있었다고 인정한 뒤 인정하고나서야 사태파악을 하고있었다는 사실이 밝혀졌습니다.


이강인 인스타 사과문 게시

이강인은 인스타그램 스토리에 사과문을 게시했습니다.

사과문 내용에 따르면 지난 아시안컵 4강전을 앞두고 손흥민 형과 언쟁을 벌였다는 기사가 보도되었고, 축구팬들께 큰 실망을 끼쳐드렸다는 내용입니다.

손흥민 이강인 사건 정리

(이강인 인스타그램 사과문)


이강인측 법률 대리인의 입장문

이강인측 법률 대리인은 이강인이 손흥민의 얼굴에 주먹을 날렸다는 기사는 사실과 다르다고 주장했습니다.

이강인이 탁구를 칠 당시에는 고참급 선수들도 포함해있었고, 탁구는 항상 쳐 오던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클린스만 감독의 입장 표명 및 경질

클리스만 감독은 이강인 손흥민 때문에 경기력이 안좋았다는 입장을 밝혓습니다.

클린스만 감독의 말에 따르면 “요르단전을 준비하기 너무 힘들었다”고 밝히면서 “이강인과 손흥민의 충돌 이후 선수단 분위기를 수습하기 위해 애를 많이 썼지만, 시간이 부족했다”고 말했습니다.

그후 클린스만은 근무태만 논란, 아시안컵 대회 경기력 부진, 선수단에 대한 체계적인 관리 부재 등의 이유로 감독직위에서 경질되었습니다.


손흥민 이강인 화해

2023년 2월 21일 이강인이 인스타그램에 2차 사과문을 게시하였습니다.

이강인이 손흥민에게 직접 사과를 하기 위해서 영국 런던까지 찾아갔고 손흥민도 이강인을 흔쾌히 반겨주었다고 합니다.

그리고 선배 한명한명에게 직접 전화로 사과를 했다고 합니다.

손흥민 이강인 사건 정리

(손흥민과 이강인)

손흥민도 인스타그램에 입장문을 게시하였습니다. 강인이가 진심으로 반성하고 진심 어린 사과를 했으며, 강인이가 이런 잘못된 행동을 다시는 하지 않도록 옆에서 특별히 보살펴 주겠다고 전했습니다.

Leave a Comment